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화지, 정규 2집 발매 기념 ZISSOU EXHIBITION  후기 >

화지의 정규 2집 [ZISSOU] 발매를 기념하여 2016년 1월 27일부터 2월 3일까지 홍대 워드커피에서 전시회를 진행하였다. 8일동안 진행된 전시에서는  작가 '배즈본(BAZBON)' 이 작업한 앨범 아트워크와 화지가 앨범 작업 기간동안 직접 작성한 가사 노트 또한 만나볼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워드커피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에센셜은 그동안 정규 2집 [ZISSOU] 작업을 진행하면서 화지, 영소울, 배즈본이 사용한 의미 있는 물건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앨범 작업을 위한 장비부터 음악에 영감을 주었던 물건들까지 그동안의 고뇌와 열정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화지 앨범에서 많은 사람들이 인상깊게 보았던 아트워크는
 작가 '배즈본(BAZBON)' 의 작품으로 앨범 작업기간동안 화지와 함께 리조트에서 신선놀음을 하며 '큰 그림' 과 '조망 효과' 같은 앨범의 핵심 테마들에 대해 열띤 토론을 나누었고 거기서 한 큐에 페이지별로 같이 앉아서 아이디어 회의와 스케치를 해 왔다고 한다. 그 이미지를 배즈본 작가가 눈에 보이는 형태로 바꾸는 데에 또 몇 개월이 걸렸다. 화지가 이번 앨범을 통해서 표현하고자 했던 자신만의 세계관과 배즈본의 피와 땀이 섞여 지금의 결과물이 나오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아트워크가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화지가 표현하고자 하는 핵심을 느낄 수 있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트워크와 더불어 이번 전시에서 확인 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볼거리는 화지가 앨범 작업을 진행하면서 직접 작성한 가사 노트였다. 화지는 평소에 휴대폰을 통해서 가사를 정리해 놓는데 화지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가사 노트를 캡쳐해서 그대로 전시하였다. 화지만이 가지고 있는 가사적 표현과 흐름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더 의미있는 전시가 되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지는 전시 기간 중 하루, 정규 2집 [ZISSOU] 무료 오픈 세션을 진행하여 자신의 앨범을 소개하고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으며 정규2집 [ZISSOU] 는 2월 2일, 온라인 발매되어 현재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ZISSOU OPEN SESSION 현장 스케치 by Brown Breath



2016/02/12 19:16 2016/02/12 19:16

   1   ...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