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텔레콤은 사내 사업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인 T두드림의 첫 사업화로 콘서트, 뮤지컬, 빅스포츠 등 고급 문화 콘텐츠를 극장에서 3D로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공연 서비스 ‘라이브인3D’(www.livein3d.co.kr)를 9월 런칭하며, 24일 첫 제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T 두드림은 SK텔레콤 구성원들의 자발적·의욕적인 참여를 통해 신성장 사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9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단순 사업 제안에 그치지 않고 사업을 직접 추진할 인력과 재원을 뒷받침 받아 제안자가 팀장이 되어 실제 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T 두드림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총 3단계로 나누어 평가된다. 1단계는 1페이지 양식의 아이디어, 2단계는 실행가능성 및 사업전망 등이 고려된 약식 사업계획서, 3단계는 투자계획 등이 포함된 종합 사업계획서를 최고 경영진으로부터 평가 받는다. 2010년 8월 현재 총 2300여건의 제안이 접수되었으며 라이브인3D는 최초로 3단계를 통과한 사업 아이템이다.

라이브인3D는 2009년 9월에 처음 T 두드림에 제안되어, 지난 3월 최종적으로 3단계를 통과했다. 라이브인3D의 제안자인 김흥수 매니저는 자신이 제안한 사업의 팀장으로 임명돼 뜻을 같이 하는 사내 구성원 5명과 함께 팀을 구성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T 두드림에서 사업 제안이 최종 단계를 통과하면 제안자가 팀장으로 임명되어 사업을 추진하는데, 이는 ‘사업은 애정과 열정을 먹고 큰다’는 정만원 CEO의 소신에서 비롯한 것이다.

이번에 1호로 채택된 라이브인3D는 콘서트, 뮤지컬 등 공연 콘텐츠를 3D전용 카메라 장비로 촬영하여, 극장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상영하는 서비스이다. 관객들은 일반 3D영화를 보듯이 전용 안경을 끼고 극장에서 공연을 감상하면 마치 실제 공연 현장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라이브인3D의 첫 작품은 R&B 가수 휘성의 공연이다. 휘성은 24일 진행된 새 싱글 음반의 쇼케이스의 모든 장면을 3D로 촬영하여 9월 중순부터 극장에서 상영할 계획이다. 휘성의 쇼케이스에서는 3D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독특하고도 다양한 무대가 연출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라이브인3D가 뮤지컬, 콘서트 등에 대한 경험 기회를 확대하여 오프라인 공연을 찾는 매니아 층을 두텁게 해, 전반적인 문화 콘텐츠의 수요를 확대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콘서트 외에 뮤지컬, 빅 스포츠 등 콘텐츠 장르를 다양화 하고 극장을 비롯 IPTV, Mobile/Web TV 등으로 채널을 다변화 하는 한편,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 개척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김흥수 3D공연사업 팀장은 “평소 오프라인 공연들이 시간과 공간, 가격에 제약이 있었지만, ‘LIVE in 3D’ 를 통해 많은 고객이 공연을 좀더 저렴하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해외 대형공연 소싱 등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하여 문화적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효정 기자 hjkim@asiatoday.co.kr>

{ⓒ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인플래닛은 SKT 라이브인3D의 프로모션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2010/11/06 00:45 2010/11/06 00:45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