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식하는 단어부터 범상치 않은 아티스트, 신좌(XINZWA)의 첫 번째 앨범 [WORKHOME]


자신의 원하는 음악을 하기위해 바이크를 타며 배달 대행일을 하고, 음악적 취향이 맞는 동료들과 소소한 밴드 활동을 해오던 신좌가 인플래닛에 합류하고 세상에 첫 번째 결과물을 내어놓는다. 그것도 총 13곡이 수록된 정규 앨범이다.

프로듀싱과 송 라이팅, 그리고 악기 연주까지 모든 걸 신좌 홀로 다 해낸 이 앨범에는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더 세련된 음악이 담겨있다.

락, 힙합, 사이키델릭, 월드뮤직 등 다양한 장르에서 영향을 받은 그루비 하면서도 실험적인 음악들은 그가 직접 연주한 기타와 베이스 라인을 주축으로 완성되었으며, 담백한 드럼 파트가 뒤를 받쳐주며 느긋한 그루브를 만들어낸다.

신좌라는 아티스트가 특히 재밌고 유니크 한 것은 이런 세련된 비트 위에 얹힌 개성 있는 노랫말 때문이다. 철저히 비트의 그루브에 녹아 움직이는 형태의 단순한 멜로디지만, 그 속엔 그가 현재의 삶을 살아가면서 느끼고 말하고자 하는 내용들이 모두 녹아 들어 신좌만의 캐릭터로 표현된다. 자칫 어둡고 무거울 수 있는 이야기들임에도, 그가 그렇게 살아왔듯이 그저 덤덤하게 상황과 감정을 표현하는 신좌의 노래는 느긋한 비트들과 절묘하게 합쳐져 앨범의 무드를 극대화 시킨다.

지금도 거리를 달리고 있는 신좌가 만들어 낸 [WORKHOME]은 신파가 넘쳐나고 노림수가 뻔한 구성의 한국 영화가 아니라, 비릿한 거리와 일상을 잘 표현한 웰메이드 한국 영화 같은 앨범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주) 인플래닛
Album Produced by 신좌
Song Produced by 신좌
All Main & Background Vocals by 신좌 (Except Track 1, 11)
Guitar by 신좌 (Excpet Track 7)
Bass by 신좌 (All Track)
Drum by 신좌 (Except Track 1, 7)
E.Piano by 신좌 (Track 3, 8, 9, 10, 12, 13)
Piano by 신좌 (Track 4, 7)
Synthesizer by 신좌 (Track 2, 4, 5, 6, 8, 11)
Sitar & Flute by 신좌 (Track 1)
Organ by 신좌 (Track 6, 13)
String & Mellotron by 신좌 (Track 7)
Recorded by 신좌
Mixed & Mastered by 홍기
A&R Director 염정봉
A&R 조성현
Artwork & Designed by 이수진
Publishing/Distribution management by 박배건
Album Distributed by Stone Music Entertainment, Genie Music Corp
 
 

음원사이트


 
 
2021/07/07 12:06 2021/07/07 12:06

« Previous : 1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 222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