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이 필요 없는 목소리 소울맨!

수많은 가수의 목소리는 사실 본래의 색깔을 헤치지 않는 선에서 톤과 음정을 잡아주는 과정을 거치고 우리에게 전달이 됩니다. 음원 또는 음반으로 듣는 가수의 목소리가 맑고 깨끗한 것이 바로 이런 이유때문이구요. 이 과정 없이는 노래를 공개할 수 없다는 가수가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사실 이렇게 가수가 자신의 소리를 또렷하고 바로 낼 수 있는 건 바로 '경험'과 '실력' 입니다.
소울맨은 여러분이 정말 잘 아시듯이 '코러스계의 신' 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그짓말 조금 더 보태서 3달에 4곡씩 '소울맨 코러스'의 노래를 듣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는 눈 감고도 코러스 한다는 소울맨은 노래의 힘을 불어넣는 역할도 역할이지만 노래 녹음을 끝내고 이후 다듬는 과정에서 전혀 손 댈 필요가 없는 무보정 보컬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음정이 정확 하고 본 가수의 음색과 조화를 위한 부드러운 목소리톤, 심지어 소리 크기의 밸런스까지 모두 스스로 해냅니다. 진정 지금 우리 가요계가 원하는 인재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소울맨이기에 가능한 것이겠죠?
또 실력이 있기에 자신의 노래를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겠죠?
소울을 부르다!

한국에 알앤비 가수가 태어날 그 시점부터 소울맨은 소울을 노래했습니다. 15년이 넘게 노래한 소울맨에게 소울의 흑인음악은 삶의 전부이며, 삶을 행복하게 하는 첫 번째 이유였습니다. 오늘 발매된 두 번째 싱글 [Second Single From The Road]는 첫 싱글 [Love Is On]과 마찬가지로 성숙하고 세련된 편곡이 자랑인 소울 곡들을 담았습니다.
특히, 흑인음악을 좋아하기로 잘 알려진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멤버와 소울사이어티 출신 김동희의 참여는 말만 들어도 이들이 얼마나 음악적으로 잘 조합해 놓았을지 예상하게 합니다.
너에게로 - Soulman -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영준이 결성한 작곡 듀오 Jay N Jun이 만든 곡
끝이라기엔 - Soulman - 신예 작곡가 Rado와 가수 김동희가 작사한 곡
네추럴한 음악!

바다, 나무, 바람, 구름, 햇빛, 달빛, 노을, 밤, 해질녘, 코끼리(?) 등을 담는 소울맨의 앨범 자켓들은 그가 하고자 하는 음악을 또 다른 시선으로 잘 설명해 줍니다.
풍부한 감성을 담지만 결코 인위적이지 않아야 한다! 바로 자연스러움입니다.
소울맨은 과거 아주 깊고 테크니컬한 보컬 성향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 매력은 진정한 알앤비, 소울 보컬로 인정을 받는데 큰 역할을 했지만, 사실 좀 더 다양한 모습을 원하는 팬들의 기대는 충족시키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소울맨은 자신의 첫 싱글 [Love Is On]을 통해서 조금씩 변화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음악이 얼마나 사람에게 편안함을 주는지, 머릿 속에서 부드럽게 맴돌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한다는 소울맨!
아직 두 번째 싱글일 뿐이지만 자신의 음악 주관가 한치도 어긋남 없이 멋진 노래들을 들려 주는 그에게 언제나 응원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소울맨의 참여 곡이 잘 될 수밖에 없는 이유이지 않을까 합니다. ^^